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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번역/픽시브 부스 Pixiv BOOTH 이용 가이드

픽시브 부스 Pixiv BOOTH 판매 이용 가이드 ) 8-2. QnA - 샵 오너 중심 - 상품 등록/판매에 대하여

by 柿蔕 2021. 11. 14.

*상품 등록/판매에 대해서

 


 

 

*동인지의 다운로드 판매시 주의점은?

  • 구매자의 60퍼센트가 스마트폰 이용자이므로 zip보다는 pdf파일을 권장.

  • psd등의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이 제한되는 데이터를 판매하는 경우 상품 소개에 반드시 고지할것.

  • 그 외 관련은 다운로드 판매(추후 추가)에 관하여 참고.


*판매 방법의 변경에 대해서(자택>창고,창고>자택)

 

직접 판매방법을 수정할 순 없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상품 url을 변경하지 않고 다른 판매방법으로 주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 자택에서 배송 > 창고에서 배송으로 변경시

[창고배송]의 바리에이션을 추가하고, 그 다음 [자택배송]의 바리에이션을 삭제

 

https://kskmm23.tistory.com/53 의 옵션설정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주문 판매 및 배송까지 시간이 걸리는 작품의 예약은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상품 세부 페이지에서 주문 제작 취지와 발송 예정시기를 반드시 작성해 주세요.

  • 집에서 배송

    옵션 설정에서 배송 예정일을 설정해 주세요. 상품 소개문구에도 주문 생산 및 예약상품이라고 고지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창고에서 배송
    창고에 나중에 입고 기능을 이용. 역시 상품 소개문에 배송시기의 기준을 반드시 작성해 주세요.

  • pixiv FACTORY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시크릿 공개란?

 

BOOTH Apps의 기능 중 하나로 판매자가 상품페이지의 url과 암호를 알고 있는 사람에게만 작품을 공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샵 오너가 비공개로 해 둔 상품은 샵 상품목록과 BOOTH 검색결과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https://kskmm23.tistory.com/62 해당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픽시브 작품 페이지에서 제품 위젯이 열리게 하려면?

 

작품 두고시 캡션에 booth의 상품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유저 식별 코드란?

 

주문/메세지 등에서 샵 오너가 유저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저마다 부여된 일련의 번호입니다. 개인을 특정 할 수 있는 정보는 아닙니다.


*취소된 상품은 언제 재고수에 반영되나요?

 

입금 기간이 지나 주문이 취소된 경우,  오전 10시쯤에 재고수에 반영됩니다.


*구매자에게 메세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주문 상세 페이지의 [구입자에게 메세지 보내기(購入者にメッセージを送る)]에서 구매자에게 연락 할 수 있습니다.


*입고 소식 메일이 클릭된 횟수를 알고 싶습니다.

 

상품 일람 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표시되는 이메일 아이콘과 숫자는 무엇인가요?

 

그 상품의 입고 알림을 희망하는 사용자의 수를 나타냅니다.

입고 알림은 재고가 없는 상품의 재고가 보충 되었을 때 알림 메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유저는 상품 페이지의 “입고 알림 메일을 받는다”를 클릭하여 제품 입고시에 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소/환불 처리 흐름에 대해

 

BOOTH는 주문 확정 후 취소/반품은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은행/편의점 결제로 결제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구입일로부터 7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취소 됩니다.

 

또한 “자택에서 배송” 상품, 샵 오너와 구매자 모두 취소에 따른 경우에 가능하며 환불은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아니 외국인은 엌케하라고요) 환불액/환불 방법등을 포함해 구매자와 직접 개별 대응 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연락방법
    상기의 구매자에게 메세지 보내기 참고

  • 환불 처리에 대해
    환불 처리시 발송 통지(https://booth.pixiv.help/hc/ja/articles/231283848)를 수행하여 주십시오. 발송 통지 완료 후 매상을 계산합니다.


*재고는 자동으로 변경 되나요?

 

그렇습니다. 다만 취소에 의해 재고로 돌아온 상품을 판매하고 싶지 않은 경우, 캔슬 확정후 상품 편집 페이지에서 재고수를 0으로 조정해 주세요.


*해외에 샵 개설을 공지하는 탬플릿

sns등에서의 고지/프로필 등으로 이용해 주세요.

※booth 상점 url(****부분)은 자신의 샵의 서브도메인을 넣어주세요.

 

내용은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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