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단 개설을 해보자!
*이미 개설을 한 후에 쓰는 글이기에 빠진 과정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일본어 표시일때와 영어 표시일때의 화면이 좀 다릅니다.)
페이지 최하단의 登録スタート버튼을 누르시면 서브도메인 입력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BOOTH에서의 서브도메인은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http : // ㅇㅇㅇ.booth.pm 에서 ㅇㅇㅇ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자기 샵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주쓰는 아이디를 넣으셔도 되고, 서클명을 넣으셔도 되고, 원하시는대로 쓰시면 됩니다.
다만 선점된 건 쓰실 수 없습니다.
또한 샵을 한번도 공개하지 않으셨다면 후에 서브도메인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이라도 공개되었다면 바꿀 수 없다고 하네요ㅠ.
※주의※ 굳이 바꾸고 싶다면 한번 탈퇴하고 나서 다시 재등록 하셔야 합니다. 탈퇴하시면 샵은 사라지고 그 샵은 다시 여실 수 없습니다.
그 후 이메일 인증이 있는데 이메일 인증을 하셔야 샵 공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등록을 해버려서 화면을 캡쳐할 수가 없네요ㅜㅠㅠ 죄송합니다)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오는데 저 부분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인증완료입니다.
끝나셨다면 아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그럼 개설이 완료된 것입니다.
또한 BOOTH의 매인 화면(https://booth.pm/ko)에서 자신의 유저명을 클릭하면 나오는 폴다운 메뉴에서도 여기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2.설정을 해봐야지!
[ edit ] 로 들어가시면 기본설정이 가능합니다.
혹은 상단의 shop settings를 클릭하셔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고 영어인 부분은 대충 넘어가겠습니다 영알못이라서ㅎ
*기본설정부터!
Open/Close 현재 샵의 공개/비공개를 표시합니다.
Shop Name 샵 페이지나 구매자의 주문확인 메일 등에 표시되는 샵의 이름입니다.
우측의 설명문구 중 design을 클릭하시거나
전 화면의 外観の編集버튼을 누르시면 꾸미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Promotion 픽시브 관련 서비스랑 연동할지 어떨지를 선택하는 건데요, 현재 연동가능한 서비스는 픽시브와 픽시브 팬박스라고 합니다. 픽시브/팬박스에는 BOOTH로의 링크/상품정보가, BOOTH에서는 연동된 서비스로의 링크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Website 개인 홈페이지나 SNS페이지등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말 그대로 자신과 관련있는 웹사이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Google Anlaytics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시고 싶은 분은 입력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서 가볍게 설명해놓은 블로그 주소를 첨부합니다.
사실 제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모르니 함부로 설명하기가 좀 그렇네요
http://analyticsmarketing.co.kr/digital-analytics/google-analytics/265/
Days to ship BOOTH의 상품 배송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 자택에서 발송을 택하신 경우 결제완료 후 발송까지 걸리는 시간을 적는 부분입니다.
상품페이지에 일수가 표시되고 보통 결제에서 1~4일로 설정하는 분이 많다고 합니다.
저는 여기에 추가로 샵 메인에 해외배송이기 때문에 1~3주 걸린다고 해놨네요.
*주의* 꼭 제일 아래의 수정을 눌러주셔야 적용이 됩니다!! 그냥 나가시면 적용이 안돼있어요!
*배송료는 어쩌지?
지금까지는 shop base information이었고, 이제 shipping costs,그러니까 배송료를 설정해야 하는데, 이게 기본적으론 일본우정국 기준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mail A는 규격외 우편 34*25*3cm 이내/ 무게 50g이내는 120엔 이렇게 디폴트로 정해놨습니다. ABCD의 규격과 디폴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건(길이는 cm기준) | 가격(엔) | |
A(규격외 우편) 定形外郵便 |
34 x 25 x 3 미만 50g 미만 |
120 |
B(스마트 레터) スマートレター |
25 x 17 x 2 미만 1kg 미만 |
180 |
C(클릭 포스트) クリックポスト |
14이상 34미만 x 9 이상 25 미만 x 3 미만 1kg 미만 |
185 |
D(레터 팩) レターパック |
34 x 24.8 x3 미만 4kg 미만 |
360 |
물론 이것은 기본으로 정해진 가격일 뿐입니다. 배송료 항목이 왜 있겠어요. 우리맘대로 적으라고 있는거지 않겠어요?(쑻)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금액만 바꿀 수 있습니다(써글)
mail A를 none resitered air mail(무등기 항공우편) 이런식으로 바꿔 쓸 수는 없었습니다...
굳이 저처럼 상대에게 등기/무등기의 선택지를 주시려는 분이 아니면 후술할 배송료를 가격에 포함시키는 방법을 쓰시는 편이 편할거라 생각됩니다.
*우편 금액(방법) 선택은 상품등록시에 가능합니다.
*상단 주의사항인 “상품이 2개 이상 구매된 경우, 배송료가 가장 비싼 상품 1개분의 배송료만이 배송료로 합산됩니다. 2개 이상 구매했을 때 배송료가 변동된다면, 「포장비, 배송료를 가격에 포함」을 선택하고 배송료 등을 고려하여 상품 가격을 높게 책정해주십시오.”를 유념해주세요.
*매상금액 받기
매상액을 어디로 받을지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일본 내 계좌가 없으시다면 다들 페이팔로 연계하게 되실겁니다.
지금은 일본구좌와 페이팔만 되니까요ㅎ
아래와 같은 항목이 있는데 그냥 Edit Payout Settings 누르신 후 Paypal 찍으시고 이메일 주소에 페이팔 아이디(페이팔 아이디로 쓰시는 이메일 주소) 쓰시면 끝납니다.
솔직히 조금 불안해서 하다못해 이메일이나 무슨 알림이라도 좀 주지 싶네요ㅡㅡ;;;
혹시 싶어서 부러 뒷자리 다르게 써봤는데 그래도 그냥 문제없이 오케이 되는거 보니까 정말 불안하기 짝이없다 네이놈 픽시브네요. 부디 꼼꼼하게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판매자 정보입력
사실 앞서 소개드린 가이드 페이지 (https://booth.pm/guide)에도 적혀있는 순서긴 한데,
우리에겐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쓸모가 생겼습니다
원래는 우편번호 및 전화번호 등을 쓰면 오류가 나서 저장이 안 됐는데 (유효하지 않은 번호다 보니), country 에서 대한민국을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save가 됩니다.
우측 하단의 Destroy(일본어 원문 削除する)를 누르면 오너 정보를 일괄 삭제 가능한데,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이 뜹니다.
*거래중의 주문이 있는 경우 오너 연락처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창고 서비스를 이용중인 상품이 있는 경우, 오너 연락처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배송방법에 あんしんBOOTHパック(안심 BOOTH팩)을 선택한 상품은 비공개 처리 됩니다.
한번 더 하단에 뜬 Destroy/削除する를 클릭하면 최종확인창이 한번 더 뜨고 정보가 삭제됩니다.
판매업자에 해당하지 않은 경우 일단 기재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1.과거 1개월내 200점 이상 혹은 일시적으로 100점 이상의 상품을 신규출품한 경우
2.낙찰액 합계가 과거 1개월에 100만엔 이상
3.낙찰액 합계가 과거 1년간 1000만엔 이상
대강 이 경우에 해당이 안 된다면 넘어가도 되는거 같습니다. 기재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는 아래 항목으로 이어집니다.
*특정상거래법에 의거한 표기
저도 이런건 잘 몰라서 이게 뭔가 검색을 해봤는데 요약하자면,
소비자 보호를 위해서 판매자의 정보를 기재한다. (이름/주소/전번)
인 듯 하더라구요. 다만 BOOTH에서는 생략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항목의 디폴트 문구인 생략한 기재에 대해서는 전자 메일 등의 청구가 있으면 지체없이 개시한다 때문인데, 이 문구를 끼워놓음으로써 정보를 생략할 수 있다는것 같습니다.(법률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것은 아니지만 검색하다보니 대충 뉘앙스가 이렇더라구요) 다만 요청이 있을경우 기재를 해야하는 모양입니다.
BOOTH Name 샵의 이름입니다.
근데 미묘하게 가로 정렬이 안맞네요 엄청나게 신경쓰인다
About Price 판매가격은 소비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기본문구)
우리는 굳이 소비세를 따로 복잡하게 계산하진 않는 사람들이니 넘어갑시다.
Extra Cost Information 배송료는 별도로 부과됩니다. 배송료는 각 결제 화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본문구)
Payment Method Information 결제 가능한 매체를 설명했는데 우리가 손 댈 순 없습니다만 대략 신용카드 결제, 페이팔 결제 등등 BOOTH에 대금을 결제 할 수 있는 매체에 관한 정보입니다.
Payment Due date Information 결제일 (n일 이내에 결제)안내입니다. 신용카드나 페이팔은 즉시 결제가 되고 라쿠엔페이나 은행결제 등은 최대 n일까지 대금을 결제해 달라 뭐 그런겁니다.
shipping information 기본설정에서 설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지불확인후 n일 이내 배송합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변경을 원하신다면 기본설정에서 재설정 해주세요.
Returning Method Information 상품에 결함이 있거나 당 BOOTH에서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반품에는 응하지 않습니다.(기본문구)
Notes 원래는 공란이지만 추가하시고 싶으신 말이 있다면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혹시 볼라 배송에 관한 사항을 한 번 더 썼네요.
손 댈 것이 없다면 그대로 다른 화면으로 가셔도 좋고, 무언가 수정하셨다면 Save를 눌러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제 기본 설정은 끝났습니다.
*200308 수정
'기타 번역 > 픽시브 부스 Pixiv BOOTH 이용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픽시브 부스 Pixiv BOOTH 판매 이용 가이드 ) 4-1. 상품 등록방법 비교 (0) | 2021.11.14 |
---|---|
픽시브 부스 Pixiv BOOTH 판매 이용 가이드 ) 3.샵 페이지 수정 (2) | 2021.11.14 |
픽시브 부스 Pixiv BOOTH 판매 이용 가이드 ) 1.개요 (5) | 2020.04.27 |
Pixiv - 소비세 인상에 따른 가격 변경 안내 (0) | 2019.09.18 |
픽시브 부스 pixiv BOOTH 구매 이용 가이드 ) (43) | 2019.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