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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신중지) 테일즈 오브 더 레이즈 tales of the rays/기본 정보

테일즈 오브 더 레이즈 ) 전투 인터페이스에 관해서1

by 柿蔕 2019. 5. 18.

 


퀘스트에 입장하면 대충 이런 화면이 뜬다.

(이 화면상에서는 프렌드 서포트(=헬퍼) 캐릭터가 안 뜬다.)

 

이동 중의 화면에서는 화면 어디를 눌러도 이동으로 인식된다.(전투시에는 화면 반쪽은 커맨드 입력으로 변경됨)

이동 시 래피드,소피,루티, 리온, 가이, 로제가 조금 빠르고, 법사계열은 대체로 느린 편

 

 

 

1.자동 on/off > 자동 이동. 보스가 있는 쪽으로 알아서 이동한다. 보물상자를 놓치거나 느린 몬스터의 경우 지나칠 수도 있으므로 미션 퀘스트에 몬스터/보물상자 관련 항목이 있다면 수동으로 하는 편이 좋다. 강화 퀘스트의 경우는 어지간하면 자동으로 해놔도 괜찮음.

 

2.맵에 남은 몬스터의 머릿수> 보스몹을 포함한 수. 표시된 수만큼 있으므로 미션에 해당 항목이 있다면 참고할 것.

 

3.맵에 남은 보물상자의 수> 역시 표시된 수만큼 있으므로 미션에 해당 항목이 있다면 참고할 것.

 

4.일시정지> 말 그대로 일시정지. 전투중일때와 아닐때와 표시되는 화면은 같다.

 

 

 

※조작 캐릭터를 변경하고 싶다면 바로 바꾸고 싶은 캐릭터를 탭해서 바꿀 수도 있고, 일시정지에 들어간 후에 변경할 수도 있다.

 

 

 

 

1.획득한 아이템 목록

 

2.퀘스트 미션> 퀘스트 미션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여기서 다시 확인 할 수 있다.

 

3.도움말

 

4.옵션

 

5.획득한 경험치와 돈

 

6.퀘스트 포기(리타이어)> 너무 버거울땐 리타이어도 방법이다(...)

 

7.퀘스트 재개> 일시정지를 풀고 게임으로 돌아간다.

 

 

이 상태에서 아래 캐릭터 중 하나를 고르면 캐릭터에 대한 간략한 정보가 뜬다.



 

1.술기표> 현재 세팅해둔 술기(장비)들을 볼 수 있다.

1-2.비기>장비에는 비기가 있는것이 있는데, 보통 연속 n회 이상후 사용하면 술기가 업그레이드 된다는 내용이다.

 

2.작전> 파티 항목에서도 설정할 수 있으나 급할땐 여기서도 설정할 수 있다. 파티 항목 및 작전일람 참고.

https://kskmm23.tistory.com/entry/TotRparty

https://kskmm23.tistory.com/entry/TotRoper

 

3.조작 캐릭터로 변경> 이 버튼을 누를 경우 지금 보고 있는 캐릭터가 조작 캐릭터가 된다.

 

 

 


전투화면

1.미라지 레이쇼 > ​전투종료 혹은 마경기 사용시 축적되는 게이지(헬퍼 마경기 포함). 축적된 게이지 = 마경기 위력 보정

 

2.자동전투 on/off > just 입력이나 마경기 입력까지 자동으로 해주진 않는다. 

 

3.현재 타겟 > 회복기를 쓸 경우 아군에게 타겟 표시가 나타난다.

 

4.타겟 변경

 

5.현재 조작 캐릭터> 늘 제일 왼쪽에 위치한다.

 

6.조작 캐릭터로 변경할 캐릭터> 다른 캐릭터를 탭할 경우 저렇게 표시되는데, 한번 더 누르면 조작캐릭터로 변경되면서 원래 조작 캐릭터와 위치가 바뀐다.

 

7.프렌드 서포트(헬퍼)> 퀘스트 시작 전 선택한 게 이것. 한 번 사용하면 그 퀘스트 내에서는 컨티뉴를 하지 않는 이상 다시 쓸 수 없다.

 

8.일시정지> 이동(필드맵)시의 일시정지와 같다.

 

 


캐릭터 게이지(?)

체력 게이지

 

 

 

 


MG(미라지 게이지)

MG는 서브 마경을 장착할 경우 두 줄까지 채울 수 있으며, 한 줄이 다 찰경우 다음 한 줄은 빨간색으로 차오른다.(아래쪽 사진 참조)

서브마경이 없다면 한줄만 참. 미라지 게이지가 다 차야 해당 캐릭터의 마경이 사용 가능하다.

두줄이 다 차있을경우 서브 마경부터 사용됨.

마경을 착용하지 않은 경우 마경기를 사용할 수 없으며 게이지 자체가 차오르지 않는다.

 

 

 

CC(체인 캐퍼시티)

말하자면 mp같은 개념.

술기를 쓰면 줄어들고, 가만히 있으면 빨리 차오른다. 이동하면 느리게 차오른다. 백스텝시 1 소비되고 회피 성공시 어느정도 회복된다

0이 되어도 스킬은 쓸 수 있지만 초과한 만큼 CC회복 속도에 영향을 주며 가드 불능시간이 생긴다.

조작 캐릭터 옆에만 표시됨.

 

 

 

FG(페어리 게이지)

신규추가된 게이지. FG는 정령장 게이지이며, 퀘스트가 끝나도 리셋되지 않고 축적된다.

현재 이쿠스/코키스, 미리나, 스탄, 리온, 베이그가 정령장이 실장되어있다.

덧붙여 정령마경을 쓰려면 정령장의 레어리티가 3 이상이 되어야 한다.

 

 

크리티컬

 

3월 22일에 추가된 기능(?)

전투 중 이렇게 크리티컬 레이지가 뜨는 경우가 있다. 

확률적으로 공격이 크리티컬로 먹히면 3초간 크리티컬 레이지가 상단에 표시되고, 마경기를 제외하고 공격 버프를 받는다.

 

이 상황에서 한번 더 크리티컬 히트가 나면 효과시간이 연장되고 공격버프 증가.

마경기 발동시 크리티컬 레이지 단계에 따라서 미라지 레이쇼에 보너스가 붙고 크리티컬 레이지는 종료됨.(마경기 위력에는 보너스 x)

 

  • 아군 공격력 50%↑

  • 모든 적의 방어력 무효

  • 모든 적의 히트백 경감 무효화+히트백 업

  • 회복술 효과 2배

 

 

크리티컬률은 캐릭터마다, 술기마다 발생률이 따로 있으며 대체적으로

 

  • 크리티컬률이 높은 경우 >

    •  히트수가 적고 적의 방어기를 깎는 계통의 술기강화 습득이 없는 술기.

    •  CC소비가 높은 술기

  • 크리티컬률이 낮은 경우 >

    •  비기, 무적시간이 있는 술기

    •  물리공격 상승/독 등의 상태변화/상태이상 부여가 있는 술기

    •  HP흡수 술기강화가 있는 술기

 

그 외 상태이상 상태의 적에게 대해서 크리티컬률이 2배가 된다던가 하는 식으로 적에 따라서도 바뀐다고도 한다(일본 레이즈 위키 참고)

 

 


전투 결과 화면을 넘기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다음 퀘스트가 있는 경우 아래 퀘스트가 뜬다), 

재도전 버튼을 누르면 지금 설정 그대로 같은 퀘스트에 재도전 할 수 있다.(파티 설정+서포트)

재도전 버튼을 누르기 전 오버레이를 켜면 오버레이가 켜진 상태에서 재도전 할 수 있다.

 

또한 이 화면에서 바로 다음 퀘스트로 넘어갈 수 있다.

次のクエストへ 를 클릭하면 다음 퀘스트로 넘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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