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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신중지) 테일즈 오브 더 레이즈 tales of the rays/기본 정보

테일즈 오브 더 레이즈) 퀘스트 화면

by 柿蔕 2019. 5. 18.

 

 

왼쪽 위부터

 

 

터치 할 때 마다 메인스토리가 1부>2부>3부>1부 순으로 바뀜

 

 

메인(메인스토리)

 

 

이벤트

 

 

강화

 

보통 다섯가지 강화 퀘스트가 돌아간다.

장비 강화소재 3종 (요일별 로테이션)

 

골드던전 1종

 

경험치 퀘스트 1종

 

정령장 퀘스트2종(이쿠스/미리나 편, 스탄/리온/베이그 편)

 

 

 

시조구원의 탑

각성한 캐들로만 도전할 수 있고 10층마다 한 캐릭터 지정해서 각성스킬 줌. ap는 소비 없음

여기서 얻은 스킬(각성스킬)들은 패시브이고, 10층을 돌파할 때마다 3칸 모두 랜덤으로 바뀐다.

스킬이 마음에 안 들 경우 새로받은 스킬을 버리고 지금 스킬을 그대로 안고 갈 수도 있으며, 같은 효과를 계속 뽑으면 상위스킬 출현율이 올라간다고 한다.

습득하지 않고 포기한 경우도 포함.

 

https://kskmm23.tistory.com/85?category=781734

 

 

복각 이벤트.

최대 3개까지 동시 복각가능. 

차후 따로 포스팅할 예정.

 

 


 

퀘스트를 진행할때 책 모양의 아이콘을 있는걸 볼 수 있는데

해당 퀘스트에 시나리오가 존재한다는 뜻이다.

메인 퀘스트의 시나리오가 있는 퀘스트에서 ap오브를 얻을 수 있고 ap오브가 셋 모이면 ap의 한계치가 1 늘어남과 동시에 ap가 모두 회복된다. 다만 이벤트의 경우에는 ap오브를 따로 주지는 않는다.

 

예를들어 ap가 12/60 남아있던 상황에서 ap오브가 모두 찬다면 최대 ap가 61로 늘어나면서 12+60만큼 회복되는 식.

 

이런 책 모양은 시나리오

 

이런 책 모양은 시나리오 + 캐릭터 획득 혹은 캐릭터 스킷 개방

 

보통 해당 챕터의 초반부에 캐릭터를 획득하고, 해당 챕터를 모두 끝내면 해당 캐릭터의 기본 마경을 하나 준다.

이벤트의 경우에도 비슷하지만 기본 마경을 주지 않는 경우도 있다.

 

 

 가끔 캐릭터 얼굴 아이콘에 x 되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 캐릭터는 해당 퀘스트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뜻이다.(좌측)

 

 

 

 

퀘스트 시작 전에 헬퍼를 한 명 고를 수 있는데 팔로/팔로워 혹은 방금 로그인 한 사람중(랜덤)의 한 명의 대표 캐릭터를 헬퍼로 데려갈 수 있다.(유저 이름은 가림)

 

보통 헬퍼는 이벤트에 맞춰 이벤트 보너스를 많이 주는 캐로 데려가는 편이 좋다.(메인퀘스트라면 적당히 도움 될만한 캐를 데려가면 된다)

 

 

아니마

헬퍼 선택 후 이 화면으로 넘어오는데, 우선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아니마이다.

  • 아니마=속성 비슷한건데 해당 퀘스트의 공명 아니마에 캐릭터를 맞춰가면 버프를 받는다. (HP,공격력 2배)
  • ​주인공들(이쿠스/코키스, 미리나, 이벤트 참전캐릭터 등등)같은 무지개 속성 아니마는 어느 퀘스트에서든 1.5배 보정을 받는다.
  • 퀘스트의 아니마가 무지개인 경우 모든 캐릭터가 1.5배 보정을 받는다.
  • 추천 전투력을 꼭 넘을 필요는 없음. 
  • 추천장비는 안 누르는 편이 좋은데 그냥 아무 잡장비나 막 끼기 때문에(...) 그냥 없는 버튼 치자.

의외의 사실로 이 아니마, 무지개 아니마 이외에는 공식적으로 정해진 이름이 없다고 한다(....)

 

 

 

파티 순서에 대해

왼쪽 첫번째(리더) > 기본 조작 캐릭터
레이즈 위키에 따르면 두번째/네번째 자리에 대해서는 두번째 자리가 덜, 네번째 자리가 더 어그로가 끌리는 경향이 있는것 같다고 함.

 

 

 

주인공(세번째 캐릭터)에게만 붙어있는 <오버레이>

1부 6장을 클리어하면 생기는 스킬인데, 주인공(이쿠스,코키스)과 미리나는 아니마가 어떤 퀘스트에서도 1.5배 보정이 걸리는 아니마인데 주인공이 이 오버레이를 켜면 2배의 보정을 받으며 전투시 도트힐(시간이 지나면 회복량이 점차 감소)을 받고 시작하자마자 마경 게이지가 한 줄 차 있는 상태로 시작한다.

 

인 게임에선 좀 뭔가 번쩍번쩍한 상태이다(...) 머리도 서 있고...(1부만 그렇더라)

 

터치해서 켜면 "오-버-레이!!"하는 주인공의 외침과 함께 (켤때마다 외침;) 아이콘이 살짝 빛나게 되며, 한번 더 터치하면 꺼진다.

4개까지 충전되며, 6시간마다 충전된다.

 

시조구원의 탑에서는 사용 불가능.

 

 

퀘스트 미션

도전과제 같은건데 굳이 채우지 않아도 클리어엔 지장이 없으나 다이아나 경험치석 등등을 주기 때문에 기왕이면 클리어하는게 좋다.

미션을 채우지 못한 상태로 클리어시 CLEAR가, 모두 채우고 클리어시 COMPLETE라고 표시된다.

 

 

 퀘스트 미션

 비고

戦闘中の最大ダメージでㅇㅇ以上出す

최대 데미지 ㅇㅇ 이상

콤보가 끊어지지 않는 한도 내에서 데미지가 ㅇㅇ이상 나오면 된다. 헬퍼의 마경기 데미지 또한 포함.

적이 너무 약해서 마경기 횟수는 남아있는데 적이 먼저 쓰러질 것 같은 경우 *오버스매쉬 기능을 이용하면 좋다.

 

*오버 스매쉬 기능> 마경기 사용중에 적이 전멸할 경우 우측 상단에 Over smash!라는 문구가 뜨는데, 탭하면 전투가 계속되며 예약된 마경기를 마저 사용할 수 있다.(탭하지 않으면 해당 마경기 사용후 전투 종료)

1人も戦闘不能にならない

한명도 전투불능이 되지 않는다

한명도 쓰러지지 않은 상태에서 클리어하면 오케이.

누운 캐를 민트의 레이즈 데드로 살려도 인정 ..되던거 같다(가물가물) 

コンティニューを行わずにクリアする

노컨티뉴

 

戦闘中にパーティの魔鏡技をㅇ度以上使用する

파티의 마경기 ㅇ회 이상

파티원의 마경기를 ㅇ회 이상 사용하면 된다.

역시 마경기 사용도중 적이 전멸할 경우 오버 스매쉬 사용으로 넘기는 등의 꼼수가 있다.

 

※헬퍼의 마경기는 안 쳐준다.

ミラージュレシオ○%以上にする

미라지 레이쇼 ㅇ%이상

미라지 레이쇼를 ㅇ%이상 누적하면 된다.

전투 종료 후 혹은 마경기 사용시에 누적된다.

クエストと同じタイプのアニマ〇人以上

퀘스트와 같은 타입의 아니마 ㅇ인 이상

퀘스트의 공명 아니마에 맞춰서 파티를 편성하면 된다.

初回クエストクリア

퀘스트 첫 클리어

 

全ての敵を倒してクリアする

모든 적을 쓰러뜨리고 클리어한다

 

宝箱を全て取得してクリアする

모든 보물상자를 까고 클리어

 

パーティに〇〇を入れてクエストをクリアする

파티에 ㅇㅇ를 넣고 퀘스트를 클리어한다

해당 ㅇㅇ(캐릭터)을 파티에 넣고 클리어. 

※깜빡하고 못 쓰거나 놓친게 있을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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