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번역/픽시브 부스 Pixiv BOOTH 이용 가이드

픽시브 부스 Pixiv BOOTH 판매 이용 가이드 ) 8-7. QnA - 샵 오너 중심 - 매상(매출)에 관해서

柿蔕 2021. 11. 14. 01:27

매상에 관해서 (원문 링크 열기)

*231122 갱신

 

 

*Payoneer이나 World First 같은 대금수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매출을 이체받을 은행 계좌를 자신의 것이 아니라, Payoneer나 World First와 같은 대금 수취 서비스로 설정하는 것은 삼가주시길 바랍니다.

대금 수취 서비스 판단에 따라 BOOTH에서 입금된 매출을 출금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문의 주시면 송금의 재발송 절차를 밟지만, 재발송 수수료를 받는 경우도 있으므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체 계좌는 최대한 자신의 은행 계좌 혹은 PayPal을 지정해 주십시오.

 


 

*과거에 팔린 상품이나 매상의 명세서를 발행받을 수 있나요?

 

과거에 팔린 상품이나 매출의 명세에 해당하는 정보는, 「매출 관리 CSV」로 판매된 바리에이션 별로 주문에 관한 정보를 발행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매출 관리 CSV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 페이지(링크)를 참조하십시오.
매출관리 CSV는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나요?
(*이 페이지의 바로 아래 항목을 보셔도 됩니다.)


「매출 관리 CSV」는, 1샵당 1일 6회까지 발행할 수 있습니다.

발행한 CSV는 '매출관리 CSV 목록'에 저장되어 다운로드 기한까지 여러 번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기한은 발행 후 3일간 입니다

 


 

*매출관리 CSV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매출 관리 CSV는 지정한 기간의 주문에 대한 정보를 판매된 바리에이션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 번의 주문으로 여러 바리에이션으로 구매된 경우 동일한 주문 번호의 행이 여러 줄 표시됩니다.

각종 배송비와 주문 일시 등 주문마다 발생하는 값 항목은 각 주문의 첫 번째 줄에만 표시되며, 두 번째 줄 이후에는 빈칸이 됩니다.

또한 한 번 발행으로 지정할 수 있는 대상 기간은 최대 31일까지입니다.
그 이상의 기간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는, 여러 번에 나누어 CSV를 발행해 주세요.

매출관리 CSV에 포함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포함된 항목은 첫 번째 줄에만 표시되는 항목입니다.)

 

  1. 주문번호
  2. 상품 ID
  3. 상품명
  4. 품번
  5. 베리에이션명
  6. 상품 유형
  7. 카테고리
  8. 태그명
  9. 단가
  10. 수량
  11. BOOST
  12. 소계
  13. 공인 판매 수수료
  14. 배송료(자택)(※)
  15. 배송료(창고)(※)
  16. 送料(pixivFACTORY)(※)
  17. 안심 BOOTH팩 배송비 (※)
  18. 배송료(창고)(※)
     *창고에서 발송하는 경우, 배송비는 매출에서 차감되어 수취금액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마이너스로 표시됩니다.
     *수취금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판매 가이드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19. pixiv FACTORY 제조 및 배송비 (※)
  20. 수수료 (※)
  21. 수취금액(※)
  22. 사용자식별코드(※)
  23. 지불방법(※)
  24. 주문상황(※)
  25. 주문일시(※)
  26. 지불일시(※)
  27. 발송일시(※)

 


 

*매상이 실효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문의 폼으로 BOOTH사무국으로 직접 연락 바랍니다.

 

 


 

*Paypal 개인 계정으로 이체계좌를 설정할 수 있나요?

 

개인계정도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수취금액에 따라서는 Paypal에서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팔의 가이드/ 도움말을 확인해 주세요.(https://www.paypal.com/jp/webapps/mpp/support/kyc-personal  - (일본어 페이지임))

 


 

*매출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는 얼마인가요?

 

자택에서 발송 상품 - (상품가격+수수료) x 5.6% + 22엔

창고에서 발송 상품 - 상품가격 x 5.6% + 22엔 + 26엔(창고 발송 수수료)

다운로드 상품 - 상품가격 x 5.6% + 22엔 (*무료배송의 경우 서비스 이용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pixivFACTORY에서 발송 상품 - 마진 x 5.6% + 22엔

 

*소수점 이하 올림


 

*매출은 언제 입금받을 수 있나요?

 

매월 1일부터 월말까지 발송완료된 주문의 매상이 익월 20일부터 5 영업일 이내(토/일/공휴일 제외)에 입금됩니다.

 

예시 :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매상은 2월 20일부터 5 영업일 이내 입금됩니다.

 

단, 수취 금액에 따라 이체 신청이 필요합니다.

 

*입금 예정액이 201엔 ~  5000엔 미만인 경우 샵 오너 본인이 입금 신청을 해야 함 

매출 관리 페이지에서 송금 신청을 해 주세요. 19일 23시 59분까지 이체 신청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수취금액 입금은 익월로 이월됩니다.

 

*5000엔 이상인 경우

자동이체

 

*수취 금액 확정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된 미송금 상태의 매출이 있는 경우

입금예정액 5000엔 미만이더라도 자동으로 매상액 입금이 행해지게 됩니다.

다만 송금처 정보의 미기입 등으로 인하여 송금에 실패한 경우엔 매상은 실효가 됩니다.

송금처 정보의 등록 및 확인 부탁드립니다.

 


 

*입금액은 어떻게 결정됩니까?

 

매월 1 일부터 월말까지 발송 완료된 주문이 다음 달 20일부터 5영업일 이내(토/일/공휴일 제외)에 입금되는 대상입니다.
판매 대상에서 서비스 이용료를 뺀 금액이 다음달 1일에 당월의 수취금액으로 매출관리 페이지에 반영됩니다. 실제 입금액은 당월 수취금액에서 송금 수수료가 공제됩니다.

 

송금 수수료는 아래의 송금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항목을 참조해 주세요.


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
예 : 2월 입금액

판매대상 : 1월 1일 ~ 1월 31 일까지 발송완료 처리된 주문
입금날짜 : 2월 20 일로부터 5 영업일 이내 (토/일/공휴일 제외)
입금액 : 수취금액 - 송금 수수료


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

자세한 내용은 이용 절차의 "판매 가격과 수수료(販売価格と手数料について)"를 참고해 주세요.

매월 19일 23시 59분까지 입금 신청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수취금액의 입금은 다음 달로 넘어가게 됩니다.

 


 

*입금 신청이란?

 

수취금액 201엔 이상 5000엔 미만의 입금을 희망하시는 경우 입금신청(振込申請) 절차가 필요합니다.
해당 월 19일까지 신청하신 경우 신청하신 달의 20일부터 5 영업일 이내 (20일이 BOOTH 사무국 및 금융기관의 휴무일에 해당하는 경우는 다음 영업일부터 5 영업일 이내) 해당 수취 금액을 송금합니다.
20일 이후 다음 달 20일부터 5 영업일 이내의 입금되므로 이 점 유념해 주세요.
송금신청은 매출관리 페이지 에서 할 수 있습니다.

 

5000엔 이상은 자동입금 됩니다.

 

 


 

*매출의 입금신청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매출대상의 매출이 있는 경우는 다음 달 1일부터 매출관리 페이지에 입금신청(振込申請) 버튼이 표시됩니다.

매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엔 아래 경우가 해당할 수 있습니다.

  • 수취금액이 5000엔 이상이기에 자동 이체 대상인 경우
  • 수취금액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경우
    * 해당월의 매상은 다음달 1일에 집계된 매상관리 페이지에 입금신청 버튼이 표시됩니다.
  • 입금대상의 매상이 없는 경우.

 


 

*송금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입금(송금) 수수료는 샵 오너의 매상에서 결제 수수료를 제한 금액(이하 [수취금액])을 매월 1일부터 월말까지 계산한 후 그 총액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결정합니다.

 

은행

  •  30000엔 이상 : 300엔 (세금 포함)
  •  30000엔 미만 : 200엔 (세금 포함)

PayPal - 없음.

 

Wise - 없음. 단, wise 자체 수수료는 유저 부담. (참조)

*Wise는 그 외 송금방법이 없는 경우에만 일시적 제공됨. 문의는 BOOTH 사무국으로.

 


 

*등록하는 계좌는 해외의 계좌도 사용 가능한가요?

 

페이팔 혹은 일본 내의 은행계좌를 이용해 주십시오.

 


 

*100만 엔 이상의 입금(송금)은 어떻게 되나요.

 

송금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 은행 - 일괄 송금
  • PayPal - 1회당 입금(송금)되는 금액은 100만 엔까지입니다.
    예시) 해당 월의 입금액이 150만 엔의 경우. 100만 엔/50만 엔으로 두 번에 걸쳐 입금됩니다.

 


 

*매출의 입금계좌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매출 입금처는 샵 관리화면의 매출 입금처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반드시 입금 예정 해당월의 19일 23:59까지 변경하여 주십시오.

 

 


 

*계좌정보는 언제까지 등록하면 될까요?

 

매출은 입금 예정 당월의 19일 23:59까지 등록된 계좌로 입금되오니 해당 시간까지 입금해 주시길 바랍니다.

20일이 지난 후 등록할 경우 입금은 그다음 달로 미뤄집니다.

 


 

*매출의 입금처를 잘못 등록한 경우 어떻게 되나요?

 

매출의 입금처가 잘못되어 이체가 안 된 경우, 입금은 이월됩니다.

다음 달  19일 23시 59분까지 계좌를 정정해 주세요.

 


 

*매출액 입금(송금) 후에 따로 연락이 있나요?

 

따로 연락은 없습니다. 이번 달에 수취금액이 발생한 경우, 20일부터 5 영업일 이내(토/일/공휴일 제외)에 입금되므로 설정된 매상의 입금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매출액에서 [안심 BOOTH팩 배송비(あんしん BOOTH パック配送費)]가 차감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택에서 배송 상품의 경우 배송방법을 안심 BOOTH팩(あんしん BOOTH パック)으로 설정한 경우, 구매자가 지불한 배송료는 BOOTH 사무국에서 직접 야마토 운송에 지불하기에 매상의 수취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입금된 금액이 예상했던 금액과 차이가 있는 건 무엇 때문인가요?

 

매출 관리 화면에 표시된 입금 예정액에서 송금 수수료를 뺀 금액이 실제 송금 금액입니다.

만약을 위해 입금액 내역을 관리화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안내된 입금 금액과 실제 입금된 금액에 차이가 있다면 문의 폼으로 연락해 주세요.

 

반응형